어린아이들이 수두에대한 걱정이 있다면 어른들에게는 대상포진이라는 무서운 병에 걱정이 있습니다. 실제로 굉장히 아프고 고통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으시는게 좋은데 성동구에서 무료 지원 대상을 발표했습니다. 해당하신다면 비용 가격 걱정없이 접종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서 꼭 접종을 하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은 발진과 수포가 일어나며 국소적인 부분에 나타나다 점점 퍼져가게됩니다. 상당히 고통스럽고 신경통까지 있어서 한 번 걸리신 분들은 다시 걸릴까봐 두려움도 많다고 합니다. 걸리지 않으셨던 분들도 주변사람들을 보며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접종에 대해서 알아보시지만 대상포진은 주로 만 50세 이상의 사람에게만 예방접종이 권고됩니다.
물론 나이가 어리더라도 맞으실 수 있긴합니다만 예방접종에 대해서 나라에서 지원하는건 고령자를 대상으로합니다.
예방접종 종류 및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종류는 크게 2가지로 생백신인 조스타박스, 스카이조스터가 있고, 사백신인 싱그릭스가 있습니다.
생백신은 말 그대로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약화시켜 몸에 주입하여 항체를 형성하게하고, 사백신은 화학처리를하여 바이러스를 죽이거나 발병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서 몸에 주입하여 항체를 형성하게 합니다.
안전성은 역시 사백신이 높고, 생백신은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들이나 지병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다소 위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생백신의 가격은 15 ~ 25 만원 사이로 1번의 접종으로 끝이나며, 사백신은 2번 접종으로 30 ~ 50 만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성동구 무료 지원 대상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병원마다 가격차이가 있고, 각 구청마다 지원하는 내용이 전부 다 다릅니다. 나이제한도 다르며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거나 전액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제한과 함께 기초생활수급자 조건까지 붙는 경우도 있죠.
하지만 성동구에서는 2024년 기준 만 65세 이상 ( 1959년 이전 출생자 ) 분들이라면 누구나 전액 무료로 예방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접종은 여러분이 계신 동네 병원에서 대부분 맞으실 수 있습니다. 총 114곳의 병원이 성동구청과 협력하여 접종을 시행하고 있으니 말이죠.
직접 근처 병원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거나 02 2286 7625 / 7628 번호로 전화하시면 성동구청 질병예방과 대상포진 담당자분께 바로 연락 가능하니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성동구에서 무료 지원하는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프기전에 미리 꼭 접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