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구독 정기 서비스 환불 및 취소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는 구독 정기 서비스로 제공이 됩니다. 매달 혹은 최대 1년 단위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환불을 받거나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정기 서비스 환불 및 취소 방법


환불과 취소는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를 나눠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환불은 말 그대로 현재 지불한 금액을 다시 돌려받고 환불 시점으로부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취소는 결제한 기간은 사용하되 자동으로 다음 결제를 하는 것을 취소하는 것 입니다. 즉, 이미 결제한 금액을 돌려받지 못합니다.

구독 정기 서비스 취소 방법


구독 취소는 기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신청하면 가능합니다. 취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PS4 :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노란색 플러스 아이콘) > 멤버십 관리 > 정기 구독 서비스 > 구독 서비스 취소
  • PS5 : 설정 > 유저 및 계정 > 계정 > 결제 및 정기 구독 서비스 > 정기 구독 서비스 >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 구독 취소


환불 방법


환불은 이미 결제한 금액을 돌려받는 것이기 때문에 규정이 있습니다. 결제를한 날짜부터 14일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료 체험 기간도 포함하기 때문에 무료 체험 이후 14일로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구독 서비스의 경우 100% 환불은 어렵습니다. 구매 이후 경과한 날짜와 제공된 서비스의 사용내역을 기반으로 환불 받을 금액이 책정이 됩니다. 이 점은 유의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불 방법은 https://ps-support.playstation.com/s/?language=ko&locale=ko-kr 이 링크로 이동하셔서 직접 이메일로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구독 정기 서비스 환불과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구독제 3종류 차이 비교 해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